[배민커넥트] 쿠팡이츠 쿠리어 배달알바 하기위해 전기자전거 퀄리q3를 사다
그동안 전동킥보드로 쿠팡이츠 쿠리어와 배민커넥트를 하고 있었는데 전동킥보드는 큰 장점이 있지만 문제점도 두가지가 있었다.
장점은 순간적으로 스타트가 빨라서 이동이 매우 편리하고 좁은 공간을 신속하게 빠져나갈 수 있으며 배송 시에는 키박스에 키를 뽑고 잠시 다녀와도 되기 때문에 편하게 배송을 다녀올 수 있었다.
하지만 단점도 있었으니.. 제가 다니는 길의 바닥 상태가 좋지 않아서 일년을 넘게 타보내 무릅이 편안하지 않다는 것을 종종 느꼈다. 원인은 거의 전동킥보드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울퉁불퉁한 길을 다닐때 마다 무릎에 큰 충격이 가해졌을테니 말이다.
그리고 가장 큰 단점은 짧은 주행거리이다.
배민커넥트 배송을 하기 위해서는 동네에서 약간 떨어진 곳으로 이동을 해야 주문을 많이 받을 수가 있어서 반드시 이동을 해야했고 많은 양의 배송을 처리 하려면 그만큼 배터리가 필요했다. 하지만 내가 가지고 있는 전동킥보드는 20 - 30km 만 이동해도 오르막길에서 매우 힘들고 조만간 방전될 것 같이 느껴졌다.
그래서 고민 끝에 전기자전거를 구매 하기로 결정했다. 전동킥보드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주행거리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파스방식으로 이동 시 무려 100km나 이동이 가능한 퀄리 q3 로 결정했다. 쿠팡에서 할인받아서 구매 했고 흙이 튀는 것을 방지하는 모래받이와 뒷바퀴쪽에 짐받이는 기본으로 포함하였다. 그리고 렌턴과 기타등등 서비스로 동봉되어 받았다.(배달용 전기자전거는 장거리 라이딩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7개를 배송 했지만 앞으로 이 제품으로 하루에 20개정도 배송을 해볼 생각이다